제1기 의과대학 학생홍보단 발대식 개최

alt(좌) 1978년 이화의대지 창간호 표지 / (우) 2022년 새롭게 변경되는 표지

제 1기 의과대학 학생홍보단 발대식이 2022년 6월 21일(화) 마곡캠퍼스에서 열렸다. 올해 처음 창단한 의과대학 학생홍보단은 앞으로 이화 의과대학을 알리는 여러 활동을 할 예정이다. 제 1기 학생홍보단으로 선발된 의예과 2학년의 박나영, 백서연, 이윤진, 이채현, 정윤서 5명의 학생은 ‘이의랑’이라는 이름 아래 올해 6월부터 내년 2월까지 교내·외로 이화의대를 알리는데에 힘쓸 예정이다. 활동명 ‘이의랑’은 ‘이화의대’와 ‘우리랑’을 합친 이름으로, ‘이화의대와 함께’ 라는 뜻을 담고 있다. 학생홍보단은 학생기자단과 함께 이화의대 정보관리부 소속이다.

이화의대 정보관리부장 이령아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에서 하은희 학장은 “오래전부터 의과대학 홍보단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는데 의과대학 학장을 맡게 된 지 11개월 차에 그 꿈을 이루게 되어서 기쁘다. 앞으로 ‘이의랑’ 학생홍보단이 이화의대를 우리나라를 넘어서 세계 곳곳에 알려줄 수 있으리라 믿고 응원한다” 고 하였다. 곧이어 이어지는 임명장 수여 이후 홍보단원 박나영 학생은 “사실 학교에 입학했을 때 너무 좋았는데 이렇게 홍보단까지 하게 돼서 너무 기쁩니다.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고 말했고, 이채현 학생은 “동기들과 홍보단 활동을 하게 되어서 너무 좋고 이렇게 멋있는 임명장까지 받게되어서 감사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화의대 학생부학장 박미혜 교수, 정보관리차장 심성신 교수, 정보관리부 간사 조수범 교수도 참석하여 학생들에게 앞으로의 활동을 격려하는 말씀을 전했다. 다방면으로 이화의대를 알리고,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될 학생홍보단의 향후의 행보가 기대된다.

<의학과 2학년 정상현 학생기자>

SNS제목